WIL/2022년 5월

항해 3주차

삐옹 2022. 5. 30. 12:05

배운 것 

리액트에서 state를 다루는 법에 관하여 배웠다. 배열, ref 이것저것 배울것도 어려운것도 참 많다ㅠ

리액트 리덕스를 배우고 있다.

 

아쉬운 것

저번 주엔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있다고 느꼈다.

이번 주말에 잘 쉬고 와서 다행히 많이 회복이 되었지만 앞으로는 평소에 체력 비축에 좀더 신경써야 할듯 싶다.

너무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이런 생활이 당장은 이득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, 조금만 멀리 생각해보면 오히려 해가 된다.

이제 겨우 4주차다. 주어진 시간에 '집중' 과 '꾸준히'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계속하자. 🌝

집중력 부분에서 아쉬운게 많은 주차였다.

 

키워드

DOM(Document Object Model)

  • 프로그래밍 언어가 HTML, XML같은 문서를 조작하여 상호작용하기 위한 API입니다.
  • DOM은 웹페이지의 객체 지향 표현입니다.
  • DOM 덕분에 자바스크립트 같은 언어가 DOM구조에 접근하여 element의 문서 구조, 스타일,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예) getElementById(), createElement(), style object 등

Serverless

서비스를 배포하려면 항시 서버가 필요하게 된다. 하지만 그 서버에 대한 개선/유지 보수에 대한 인프라적인 문제가 필히 남기 마련이다. .e.g. 트래픽이 많아져 서버를 증설해야겠어요. 조금 더 좋은 서버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요 등등..

이러한 인프라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, 서버가 없다 의 의미로 자리잡은 단어가 서버리스이다.

정말 서버가 존재하지 않고 서비스를 구동할 수 있느냐 ?아니다.

서버는 존재하지만, 개발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. 아마존같은 제공사가 그런 부분을 커버해주기 때문이다.

 

이러한 서버리스를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.

 

  1. AWS Console로 한땀 한땀 개발 (ApiGateway 생성, Lambda 생성...)
  2. AWS SAM(Serverless Application Model)
  3. Serverless Framework
  4. 등등
  5.  

참고

https://velog.io/@syoung125/%E3%85%87

 

🤷‍♀️ 개념공부: 1. Javascript(DOM이란?)

DOM은 Document Object Model(문서객체모델)의 약자로 HTML, XML 문서의 객체를 나타내고 상호작용하기 위한 API이다. DOM은 문서의 구조화된 표현(structured representation)을 제공한다. DOM은 문서를 논리 트리로

velog.io